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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보, 2023 전국 총판 세미나 개최

올해 중점제품 ‘알이찬’ 설명 및 마케팅 전략 공유
기후변화 대응 탄소 중립에 맞춘 기능성 제품군 강화

 

유기농업자재 R&BD 전문기업 ㈜남보(대표이사 박순한)는 지난달 24일 대전에서 ‘2023 전국 총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이후 처음 진행하는 대면 행사로 전국 총판 대표와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농업시장에 대한 외부 강연을 시작으로 올해 중점제품인 ‘알이찬’에 대한 설명 및 마케팅 전략 등을 공유했다.

 

 

박순한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1997년 부터 25년을 한결같이 ㈜남보의 동반자 역할을 해주신 총판 대표님들 덕분에 축적된 연구개발 능력과 제품개발 기술로 친환경 생물화학적 방제제 부분에서 국내 최고 기술과 제품을 가졌다고 자부할 수 있을 만큼 많은 성과와 그에 대한 소비자 인정을 받을 수 있었다”며 “현재 자회사인 SJ인터내셔날과 함께 유기농업자재목록공시에 35여개 품목과 살충·살균제 20여개 품목을 공시함으로써 전체 유기농자재로는 ‘국내 2위’, 살충·살균제 부분에서는 ‘국내 1위’라는 독보적인 결과를 도출해냈다”고 말했다.
이어 “㈜남보가 성장한 만큼 향후 새로운 사업 방향에 대해 동반자인 총판 대표님들과 논의를 통해 농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상품을 개발하고 적기에 보급함으로써 실수요자인 농업인과 함께 모두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외부 강사로는 국내 농자재 유통시장 변화의 한 축이었던 ‘팜마트’ 사업을 주도했던 이준영 부사장(당시 ㈜동부한농 상무이사, 전 ㈜경농 부사장)이 농자재유통시장의 변화와 전망에 대한 강연을 통해 제조사와 유통사가 상생하기 위한 관계 및 역할을 강조했다.


외부 강연에 이어 ㈜남보 기업부설연구소 김근곤 박사가 올해 중점제품인 ‘알이찬’에 대한 개발배경 및 제품 소개를 진행 후 질의응답을 통해 참석한 총판 대표들의 궁금증을 해결했다.


‘알이찬’은 최첨단 공법의 효소분해 젤라틴 아미노산과 효소분해 해조미네랄이 최적의 비율로 안정화되어 아스파르트산, 글루탐산, 티로신, 트림토판 등의 유기 아미노산 외에도 아미노산에서 부족 되기 쉬운 60여가지 필수 미량요소, 칼슘 등이 유기태로 복합안정화된 최첨단 기능성 제제이다. 특히 작물생육용 유기농업자재 공시됐으며, 관행적으로 사용하던 비료 사용량을 줄임으로써 농작업을 생력화할 수 있다. 


‘알이찬’은 과립과 액상 2가지 형태로 출시됐다. ‘알이찬’ 과립은 뿌리 활착 및 분포도 증가와 분얼경 발달로 도복피해를 경감시키고 빠른 출엽과 빠른 분얼수를 확보할 수 있다. 특히 출수 이후 동화량 증가로 천립중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알이찬’ 액상은 유기상태로 작물에 빠르게 흡수되어 대사작용 활성화와 광합성 능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수정률 향상을 통한 수량 증대 및 등숙률 증가와 비대 생육 촉진에 도움을 준다.


한편, ㈜남보가 개발하고 있는 미생물 살균· 살충제는 화학농약 이상의 방제가를 보이며 친환경재배농가는 물론 관행재배농가에게도 관심이 몰리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후변화 대응 탄소 중립 2050’이라는 정부 정책과 세계적인 기후변화 극복을 위한 노력에 발맞춰 미래 토양개량제 사업의 주재료로 떠오르는 바이오차를 이용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기능성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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