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기술력으로 농가의 안정 농사를 지원하고 있는 토탈농업창조혁신기업 ㈜씨엠씨코리아(대표 강승선)가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씨엠씨코리아는 지난 8~13일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개최된 2023 충청권 베트남 비즈니스 파트너십 매칭데이에 참여해 총 3건, 체결액 100만 달러 규모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3 충청권 베트남 비즈니스 파트너십 매칭데이(이하 매칭데이)는 대전·세종·충남 3개 시·도가 주최하고 TJB가 주관해 충청권 지역 기업들을 위한 최대 규모의 해외진출 사업으로 ㈜씨엠씨코리아는 Super K-Brand(소비재) 부문에 참여했다.
올해는 기업 경쟁력을 우선으로 참여 기업을 선별해 행사 참여 자체가 곧 기업의 우수성을 인정하는 것이라는 인식이 있었다. 최종 엄선된 35개 기업에는 지역의 식품과 화장품, 인삼 가공 제품 등 소비재와 2차 전지, 배터리, 드론 등 생산재 기업이 포함됐다. 특히 소비재 부문 농업기업으로는 ㈜씨엠씨코리아가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유일하게 참여했다.
㈜씨엠씨코리아는 다수의 우수 제품 중 딸기 재배 및 바이러스에 특화된 이노헥사플러스, 자꾸따, 엠비씨, 바이바이, NEW네마톡신, 오가닉CPK 등을 주력제품으로 베트남 현지에 소개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현지 바이어 상담을 진행한 ㈜씨엠씨코리아 이효진 부장은 “이번 매칭데이에 출품한 제품 선정과 관련해 베트남 현지 시장 조사는 물론 현지 토양 상태 등을 꼼꼼하게 체크했다”며 “본사 주력 제품에 중점을 두지 않고 베트남 현지 농업 환경에 꼭 필요하고, 지속적인 소비가 이루어질 수 있는 작물에 중점을 두고 제품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씨엠씨코리아는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진행된 이번 매칭데이 기간에 현지 바이어들의 많은 관심 속에서 총 3건, 체결액 100만 달러 규모의 업무협약을 성공리에 이뤄내며 국내 농업기술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이효진 부장은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진행된 이번 매칭데이를 준비하면서 현지 농업 환경과 시장 조사 등을 통해 제품 선정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이러한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 이번 매칭데이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오랜 시간 검증된 자료 등 ㈜씨엠씨코리아의 우수한 기술력에 현지 바이어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며 “이번 매칭데이를 통해 해외 진출의 성공 가능성을 다시 한번 점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 이번 매칭데이에 출품한 ㈜씨엠씨코리아 우수 제품들
고품질 다수확 가능, ‘이노헥사플러스’
‘이노헥사플러스’는 높은 에너지를 공급해 식물의 생합성 대사를 활성시켜 식물의 균형 생장 및 환경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 향상과 저에너지 증후군을 빠르게 개선 수분부족, 일조량 부족, 기온의 급격한 변화 등으로 인한 환경 스트레스를 해소 시켜 주는 제품이다.
타가수분율을 높이는 것은 기본, 자가수분식물에도 식물 체내의 호르몬을 증가시켜 자가수분율을 향상시킨다. 또한 일조 부족 시 발생 되기 쉬운 꽃 떨림, 불완전수정, 탈립현상 등을 예방해 수량 증수에 기여하고, 인산염 저장 및 식물생체 호르몬을 조절해 뿌리세포 활성과 줄기·측지 분화촉진으로 고품질 작물의 다수확과 수확 시기를 앞당겨 주는 효과를 보인다.
생리장해 해결과 연속 수확 실현, ‘자꾸따’
‘자꾸따’는 환경적 생리적 악조건에서 유발될 수 있는 각종 생리장해를 신속히 해결해 세력 저하 없이 연속수확이 가능하다. 또한 생육과 비대에 필요한 필수 영양원 36종과 보효소 생리활성물질 21종이 골고루 함유돼 있어 식물영양 생장과 생식 생장의 밸런스를 유지해 생육 촉진과 다수확을 실현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녔다.
발아‧화분 생성 촉진 수정‧착과율 증대, ‘엠비씨’
약흔이 없고 흡수력이 빠르고 높아 신속하게 식물 체내로 양분을 전달해 칼슘결핍, 마그네슘 등 원소결핍 해결은 물론 내병성 향상과 고품질 작물을 생산을 도와주는 ‘엠비씨’는 발아 및 화분 생성을 촉진해 수정률과 착과율 증대, 작물 조직 강화해 내병성과 저장성 증대 및 작물의 식감을 좋게 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특히 칼슘 흡수율과 이동성이 증대돼 고당도 및 고품질의 작물을 생산하고 발병률이 저하되고 뿌리 생육이 발달해 비료 흡수 및 이동성의 증대로 지상부 생육이 발달해 비대 및 착색에 효과적이고 고품질 수확을 가능케 하는 제품이다.
바이러스 예방 효과 탁월, ‘바이바이’
복합 항바이러스성 자생복합한방물질, 식물추출물, 미생물효소를 복합 응축시킨 ‘바이바이’는 경엽 살포 시 신속히 흡수돼 바이러스를 불활화시켜 바이러스로부터 식물을 안전하게 보호해 주는 제품이다.
기존 제품과 큰 차이를 보이는 ‘바이바이’는 광범위 항바이러스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분말제품은 바이러스 예방 효과가 우수하며 모종 정식부터 침지해 사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액상제형은 혼용 및 사용 편의성이 높으며 경엽살포 시 흡수가 탁월하다.
토양 유해충 기피 및 사멸 효과, ‘NEW네마톡신’
‘NEW네마톡신’은 기존 친환경 선충제제가 토양환경, 처리방법, 미생물 농도에 따라 그 효과가 달리 나타나는 것을 보완해 개발한 천연 신소재 제품으로, 딸기 탄저병, 위황병, 눈마름병과 양파의 저온성 노균병 등의 매개충인 토양 유해충(작은뿌리파리유충, 선충, 검정날개버섯파리유충, 뿌리응애, 뿌리총채)에 대해 우수한 기피 및 사멸 효과를 보인다.
특히 시들음병을 유발하는 청고균에 대해서도 살균력을 가지고 있고, 유해충 사멸 시 분비되는 저항성 독소를 차단, 식물 성장 위축과 뿌리 괴사를 최대한 예방해 처리 후 별도의 발근제나 영양제가 필요 없는 경제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개화·착색·당도 증진, ‘오가닉CPK’
‘오가닉CPK’는 웃자람을 방지하고 개화, 착색, 당도를 증진시키는 유기 칼슘인산가리 제품으로 트리펩타이드를 기본으로 유기 인산칼슘에 가리를 반응, 결합시켜 만든 최첨단 이온화 공법으로 합성도니 특수물질과 복합식물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특히 식물에서 추출한 생리활성물질과 특수반응물질이 결합돼 식물 세포분열 촉진과 세포벽 물질 생성 및 착색 촉진으로 크기가 일정하고 무게가 많이 나가는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고 꽃눈 분화 및 화분 형성 촉진으로 다수확을 실현할 수 있는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