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6 (수)

  • 구름많음동두천 15.5℃
기상청 제공

농식품유통

고물가 시대, 가락몰에서 알뜰한 장보기

국산 농수축산물 구매 시 10%~30% 할인 소비자 물가 부담 경감
'농축산물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참여 위해 정부부처와 협력 예정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문영표, 이하 ‘공사’)는 고물가로 위축된 농수축산물 소비촉진과 국민 가계 부담 완화를 위해 가락몰에서 공공상품권을 이용해 농수축산물 등 신선한 식재료를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공사는 2023년 가락몰 내 농수산물의 소비 촉진 방안으로 전통시장법의 골목형상점가 제도를 활용한 가락몰의 ‘골목형상점가’ 지정과 ‘온누리상품권 가맹’ 등록을 완료했다. 이와 함께 가락몰이 최근 치솟는 농산물 물가로 부담이 큰 장바구니 물가 안정화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서 농수축산물 구매 시 ‘농할상품권’과 ‘수산대전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농림축산식품부, 중소벤처기업부, 전국상인연합회 등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가락몰의 공공상품권 가맹 등록을 완료했다.

 

앞으로 가락몰 상인들은 ‘온누리상품권’ 뿐만 아니라 ‘농할상품권’과 ‘수산대전상품권’을 받고 물건을 판매할 수 있고, 고객은 상시적으로 10~30% 할인 판매되는 공공상품권으로 가락몰에서 신선하고 품질 좋은 식재료를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이나 상점가 내의 가맹점에서 구매 시 10% 할인, 소득공제 40%까지 받을 수 있으며, ‘농할상품권’은 전통시장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농축산물 구매 시 30% 할인, 소득공제 40%까지 받을 수 있다. ‘수산대전상품권’은 수산물 도/소매 업종의 가맹점에서 수산물 구매 시 20% 할인, 소득공제 40%까지 받을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물가 부담 완화에 가락몰이 일조할 수 있도록 공공상품권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며 “정부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할인행사에 적극 참여하기 위해 관련 정부부처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락몰은 올해 수산물 소비 촉진과 물가 안정을 위한 국내산 ‘수산물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수산물과 더불어 ‘농축산물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관련 정부부처와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 주관하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는 국산 농축산물 및 수산물 구매금액의 30%, 최대 2만원을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행사다.





포토뉴스

1 / 3



배너



기술/제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