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미용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자격증,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교육 과정은 8월 28일 수요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개강일은 2학기 4차 시작과 동시에 29일 목요일이다.
종합미용면허증은 미용 관련 기초 이론과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이 됐으며 주요 교육은 헤어,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이 포함된다.
수강 과정은 이론수업을 듣고 pc를 사용해 쪽지, 중간, 기말고사 정도 기한에 맞춰 수행하면 된다. 이론 수업을 집중해서 들으면 어렵지 않게 누구나 합격할 수 있다. 취득 기간도 약 7~9개월이 소요된다.
실기 수업과 시험이 없는 자격과정이지만 필요에 따라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에 한해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연계되어 있는 실습 아카데미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추가로 장학 할인도 적용하고 있다.
자격 요건의 경우 일반적으로 전문학사 이상이어야 하지만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면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도 가능하다. 자격증 취득 후엔 미용실, 피부관리실, 네일샵 등에서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고 독립적으로 샵 운영도 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트렌드와 기술이 변화하고 있는 미용분야는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 종합미용면허증과 같은 자격증이 필요하다. 추가적으로 스펙업을 하고자 한다면 민간자격증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미용 전공과목 수강 시 민간자격증 신청 및 취득이 가능하다.
속눈썹뷰티디자인전문가, 뷰티컬러코디네이터(퍼스널컬러)3급, 뷰티스타일리스트3급 등이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혜택으로 수강이나 시험 없이 자격증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학습 설계는 학습플래너들이 나서서 코칭해 줄 예정이며 필요한 교안은 무료로 배부한다. 이외에도 경제적인 부담을 느끼는 학습자들을 위해 다양한 장학 혜택을 준비했고 학점은행제는 학자금대출지원도 신청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