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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유통

아세안은 K-Food 열풍 SNS 마케팅 활짝

베트남, 태국, 미얀마 K-Food 페이스북 등 팬 페이지 개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아세안 시장을 한국 농식품의 수출 주력시장으로 육성키 위해 베트남과 태국, 미얀마의 주요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20aT에 따르면 베트남의 인터넷 사용자 10명 중 9명이 페이스북을 사용할 정도로 SNS의 파급력이 높고, 태국은 지난해 기준 스마트폰 보급률이 70%를 넘었다. 이 가운데 페이스북 사용자가 4700만 명에 달한다. , 미얀마 역시 인터넷 사용자의 80%가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다. aT는 아세안 시장 마케팅을 위해서는 SNS 채널 공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인식하고 페이스북 등 SNS에 팬 페이지를 개설해 한국 농식품을 홍보하고 있다.

 

베트남에서는 팔로워가 123000명에 이르는 aT 페이스북 팬페이지(I Like K-Food)를 통해 한국 농식품을 활용한 레시피를 홍보하고 있다. 특히, 현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시트콤을 활용한 한국 농식품 홍보로 현지 젊은 소비자층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하반기에는 베트남의 축구 영웅인 박항서 감독 활용 마케팅을 기획해 베트남 유소년 축구선수단이 한국의 우유, 신선 과일 등 체험과 한국 농식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홍보하는 동영상을 SNS를 통해 방영할 계획이다.

 

태국과 미얀마에서는 팔로워가 약 11만명에 이르는 aT 공식 팬페이지를 통해 ‘Enjoy Hot&Red K-Food’를 테마로 한 컨텐츠를 홍보하고 각종 온라인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아세안 시장 내에서 한국 농식품의 인기가 매우 높아 작년  대 아세안 수출은 전체 수출 비중의 18%를 차지하는 등 역대 최대 실적을 거뒀다“SNS를 활용한 한국 농식품 홍보를 통해 아세안 시장에 불고 있는 한국 농식품의 열풍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갈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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