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에스펌프㈜(GS펌프, 대표이사 김춘강)가 2마력 가정용펌프(GW-2000M,I)를 출시했다. 신제품 GW-2000M(I)는 오랫동안 LG전자에 가전모터를 공급해 온 (주)씨앤엠에서 직접 제작한 제품이다.
신제품 GW-2000M(I)는 ㈜씨앤엠의 모터 제어 기술과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펌프 설계 노하우를 반영해 제작됐다. 특히 엄격한 품질 인정시험 항목들을 통과하는 등 기술력을 검증받았다.
GW-2000M(I)는 주물 내·외측 전착도장 적용으로 내식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으며, 보호장치(온도센서)를 모터 내부에 부착해 이상 운전에 대비하게 설계되어 주택, 일반가정 가압용 및 공업용 기계장치 부착용도로 주로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금성사와 LG전자 펌프사업부 출신 경영자 및 엔지니어와 ㈜씨엔앰(구 LG전자 모터사업부)이 주축이 돼 지난 2015년 설립한 GS펌프㈜는 펌프의 심장인 핵심부품 모터 분야에서 탁월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해수 2마력펌프(GU-S1700M,I)를 개발하는 등 펌프시장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GS펌프㈜는 전속모델로 천하장사 출신인 이만기 교수를 발탁해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높이는 등 펌프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자리 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