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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주목받는 농기계

작업은 편리하게 일은 효율적으로

농업기계는 수십 년 전부터 활용되어 왔지만, 기술 발전과 함께 IoT, 자율주행, 빅데이터 등 보다 고도화된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농기계의 도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이는 세계 인구는 꾸준히 늘고 있는 데에 반해, 농업 인구는 도시화 및 산업화로 인해 감소추세에 있어 스마트 농기계에 대한 필요성이 날로 증대되어 가기 때문이다. 스마트 농기계의 발전은 농업 자체 외에도 다양한 산업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자율주행 시 주변환경을 인식, 분석, 처리하는 과정에서 각종 센서 및 센싱 기술, 빅데이터, 실시간 및 원격 제어 시스템 등과 관련된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기대된다. 노동력과 효율성 문제를 스마트한 기술로 해결해주는 주목받고 있는 다양한 농기계를 살펴보자.  

 

 

 

 

 

 

 

 

 

 

 

 

 

 

 

 

129마력 도이치 커먼 레일 
엔진·보쉬 최첨단 전자 유압의 트랙터 ‘T130’

● 기존 TS130 트랙터를 한층 더 진화시킨 플래그십 모델
● 129마력의 고출력 도이치 커먼 레일 엔진
● 고토크와 함께 뛰어난 내구성과 안락한 승차감
● 보쉬(BOSCH)의 최첨단 전자 유압 제어 시스템
● FULL LED 작업등과 LED 듀얼 사이드 미러,  후방 유리 열선 기능, 유압식 톱링크 외부 작동 레버, 

     주변속 6단 파워 시프트 기능 
● LED 엠블럼과 T-VISION LED 램프 등 기본 사양 차별화
● 2022년형 기종은 오르간페달, 실내 LED등, 측면작업등 장착, 편의사양 강화

 

 

 

 

 

 

 

 

 

 

 

 

 

 

동급 최강 136마력 도이치 엔진·2.04m/s 
뛰어난 작업 속도의 콤바인 ‘HJ6135’

● 강력한 136마력의 도이츠 엔진이 장착되어 2.04m/s의 빠른 수확 속도

● DOC(디젤산화촉매) 장착으로 재생 처리 없이 연속 작업 가능

● 습전 작업에 유리한 설계와 스마트한 제어 시스템 적용
● 탈곡자동제어시스템 적용
● 논두렁 제어와 오토리프트 적용 
● 무선으로 오거 조작 가능

 

 

 

 

 

 

 

 

 

 

 

 

 

 

 

Tier-5엔진 탑재 ‘ZR7130(7조 콤바인)’
● 128마력의 강력한 Tier-5엔진 탑재, 최고 작업 속도 1.8m/s의 효율

● 7인치의 대형 컬러 액정 패널
● 자동 탈곡모드로 작물 종류에 따른  정밀 탈곡 설정 가능 

● 차속 설정(1.0m/s~1.8m/s)을 다이얼로 조정 가능
● 6조 콤바인 대비 예취부의 끌어올림부 높이가 50mm 상승

● 중반송부 독립구동을 채용
● 강화된 e-VCCT 미션은 양면 파이널기어구조화로 내구성 향상
● 120L 대용량 연료탱크, 2000L의 곡물탱크 등 효율증대 
● LED 작업등과 전후방 어라운드뷰 카메라를  기본으로 탑재부드러움에 작업 능률이 오른다


 

 

 

 

 

 

 

 

 

 

 

 

6조 유압 미션 콤바인 ‘DXM120’ 

● 부드러운 선회 이동이 가능한 유압미션
● 유압 미션으로 정확하고 부드러운 선회가 가능해 작업 시간 단축 및 능률 향상
● 저연비와 고출력이 장점인 117마력 전자식 티어4 엔진, 
● 120리터 대용량 연료 탱크
● 엔진 회전 자동 조정 기능인 에코 모드(Eco Mode) 
● 차속제어, 탈곡선별제어, 진동배출기능 등의 자동화 기능 

 

 

 

 

 

 

 

 

 

 

 

 

 

 

 

국내 최초 원격 관리 및 자율주행 기능의 트랙터
하이테크&프리미엄 트랙터 ‘HX1300, HX1400’

● 국산 트랙터 최대 마력인130~140마력대(PS)의 대형 트랙터
● 스마트폰으로 트랙터의 원격 제어 및 관리가 가능한 ICT 기반의 ‘대동 커넥트(Connect)’

● 대동의 관제센터에서도 HX 상태 실시간 모니터링 가능
● 총 10회에 한해 엔진오일필터, 에어필터, 연료필터 등의 엔진 관련 소모품 무상 교체
● 엔진 및 미션 10년, 일반 보증 2년의 ‘무상 품질 보증 서비스’도 제공
● 국내 트랙터 중 최초로 직진자율주행 기능 탑재
● 지정 구간 이탈 시 경고음과 함께 기어 중립 자동 전환 안전 기능
● 버튼 또는 악셀 조작만으로도 손쉽고 빠르게 변속 가능 
●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3.8L 디젤 엔진
● 국산 트랙터 최초로 채택한 ‘로드센싱 유압시스템’

 

 

 

 

 

 

 

 

 

 

 

 

 

 

 

‘쾌속제어’ 기능 탑재 ‘YH6115, YH7115’
● 120마력의 신형 커먼레일 엔진을 장착
● 엔진의 연료 분사량을 컨트롤러가 전자제어하는 방식으로 안정된 엔진 회전 유지

● 고속 작업시 부하 변동에도 변속 조작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쾌속제어’ 기능 탑재

● 핸들각도만으로 조향이 가능한 둥근핸들 타입의 조향장치

● e-CONTROL FDS는 기존 기계 방식이던 것을 전자화
● 기존 3중팬 방식에서 새롭게 프릴펜을 요동판 전방부에 추가

● 기존 와이어 방식이던 탈곡 제어를 전자제어화 한 ‘e-탈곡제어’
● 얀마 콤바인의 ‘가이어식 토크리미트’장치 탑재

 

 

 

 

 

 

 

 

 

 

 

 

자주식 대두 탈곡기 ‘PBTA1200’
● 6.5마력의 공랭식 디젤엔진 장착
● 주행부는 크롤러 방식 채용
● 콤팩트한 사이즈로 1톤트럭에 적재하여 이동 가능
● 축류식 탈곡통 
● 2단선별 장치로 별도의 풍구작용 없이 깨끗한 선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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