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7 (목)

  • 맑음동두천 1.9℃
  • 맑음강릉 6.5℃
  • 맑음서울 4.7℃
  • 맑음대전 3.4℃
  • 맑음대구 4.4℃
  • 맑음울산 6.8℃
  • 맑음광주 6.8℃
  • 맑음부산 9.7℃
  • 맑음고창 5.2℃
  • 맑음제주 12.2℃
  • 맑음강화 6.0℃
  • 맑음보은 1.0℃
  • 맑음금산 1.2℃
  • 맑음강진군 5.9℃
  • 맑음경주시 2.4℃
  • 맑음거제 6.3℃
기상청 제공

‘종자’의 선택은 농사의 시작

올해 종자는 내병성·고품질·다수확이 대세

최근 기후 위기로 식량 안보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는 가운데 기후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병충해 등에 강한 우수 종자를 선택 하는 것은 농사의 성공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다.  이상기후에도 농사는 쉽고 품질은 좋으며 수확량까지 모두 잡을 수 있는 다양한 종자들을 살펴보고 한해농사를 준비해보자. 

 

 

 

  동오시드  
저온기에 강한 착과력 설향백다다기 

짧은 절간장과 저온기 강한 착과력으로 봄오이에 매우 적합하며 곧은 과ㆍ수량성ㆍ착과성 3박자를 모두 갖춘 고품질 오이 품종이다. 
강한 내한성과 안정적인 초세, 작은 잎 크기로 재배관리가 용이하고 어깨색과 바탕색이 진하고 곧게 뻗은 과로 높은 특상품 생산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극고온기 최적화 PMR천리향
흰가루병ㆍ노균병 복합내병계의 극고온기 최적화 품종으로 6~8월 정식가능 하다. 고온 조건에서 절성이 높고 착과 및 비대력이 우수해 고온 환경에 버팀력이 좋으며 과색이 진한 장과형 품종으로 평균길이 25cm이상, 곡과 및 곤봉과가 적어 균일한 생산이 가능하다. 또한 안정적인 초세로 장기간 재배가 가능하고 균일한 착과, 우수한 비대력을 갖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멜론시장의 새로운 리더 얼스PMR부라보
흰가루병 내병계 품종으로 중소엽의 직립형 품종이다.
깊고, 굵은 네트 발현이 우수하며 대과종으로 2.5kg 전후의 균일한 생산 가능하다. 당도가 뛰어나고 단단한 육질로 상품성이 높고, 세력이 좋아 병해충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다. 조생종으로 대비종 대비 2~3일 빠른 수확이 가능하며 하계 멜론시장의 새로운 리더로 급부상하고 있다. 

 

브랜드파워 1위 멜론 얼스PMR오케이
다년간 재배한 농가들에게 인정받은 브랜드파워 1위 멜론으로 흰가루병 내병계 품종으로 잎은 중소엽, 극직립형이며 2.5kg 전후의 대과종 품종이다. 네트가 굵고, 깊어 외관 상품성이 매우 우수하고 높은 당도로 맛이 매우 뛰어나다. 뿌리가 매우 강해 불량환경에 적응력이 좋아 재배안전성을 극대화한 품종으로 조생종으로 3~7월 정식 재배, 착과 후 55일 전후에 수확이 가능하다.

 

 

 

 

  아시아종묘 
고추농사에 새로운 열풍을 일으킬 칼탄열풍
‘칼탄열풍’은 아시아종묘가 야심차게 출시한 신품종으로 복합내병계(칼라병, 탄저병, 역병) 건고추다. 숙기는 중조생종의 대과종 품종으로 과형과 건과품질이 우수한 최고급 품종이며 초기부터 생육후기까지 착과력이 우수하여 수량성이 매우 높은 품종이다. 아시아종묘 생명공학육종연구소 고추 육종가 김기준박사에 설명에 따르면 ‘칼탄열풍’은 기본적인 내병성 말고도 포장바이러스에도 매우 강함을 작년 재배시험을 통해 확인되어 농가들에게 자신 있게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전문농가용 최고급종 단호박 미니강1호 
단호박은 죽과 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하며 달달하고 풍성한 맛을 자랑한다. 아시아종묘의 ‘미니강1호’는 전문농가를 위한 아시아종묘의 최고급종 단호박으로, 무게는 400~500g 전후의 흑녹색의 과피에 잔줄무늬가 있는 미니 밤호박이다. 절간이 약간 짧고 절성이 좋아 수확량이 많다는 특징이 있으며, 초세는 강한 반면 후기의 초세 쇠퇴가 완만해 장기간 수확이 가능한 품종이다. 한편 ‘미니강1호’는 생육이 강하고 과가 많이 달리는 맛있는 품종으로 한 번 재배해본 농가들이 많이 추천하는 제품 중 하나이다.  


단맛이 최고! 생식용 초당옥수수 3511R
최근 초당옥수수를 활용한 커피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일반 옥수수에 비해 2~3배 이상 높은 당도를 자랑하기 때문인데, 아시아종묘에는 ‘3511R’이라는 단맛이 아주 좋은 생식용 초당옥수수 품종이 있다. ‘3511R’은 이삭 길이 약 20cm, 이삭 열수 18열 내외, 이삭 무게 약 220g 내외의 보기 좋은 크기를 자랑하며 엽은 짙은 녹색으로 이삭의 알이 굵고 착립률이 우수한 내병성 품종이다. 수염이 나온 후 20~25일경 수확을 하면 된다.   

 

 

 

  농우바이오  
칼라 패스! 탄저 패스! 고추 칼탄패스
신미도와 초세가 강한 고품질 극대과종 품종으로 착과력이 우수하며 재배 용이성이 뛰어난 품종이다. 과형이 우수하고 균일하며 색택과 광택이 뛰어나 홍고추, 건고추 품질이 우수하다. 탄저병(Ca-IR),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
(칼라병, TSWV),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CMV-fny), 역병(Pc) 복합내병계 품종이다.  

 

내병성, 외관, 맛도 Good! 수박 PMR제로
호피 단타원형 적육계 3배체 수박이다. 흰가루 내병계 품종으로 재배안정성이 우수하며 순뭉침, 순부러짐 증상이 덜하여 재배용이성도 장점이다. 과피색과 호피무늬가 진하고 선명하며 당도가 높고 육질이 치밀하여 상품성도 우수하다. 

 

과색·수량성·내병성 우수! 굿모닝백다다기
저온 신장성이 우수하며 연속 착과 및 비대성이 뛰어나 시설오이의 최강자로 불리운다. 잎이 작고 절간이 짧아 재배가 용이하며 연녹색 과색에 어깨 색이 진한 중장과형 오이로 흰가루병과 노균병 내병성 품종이다. 

 

경도, 열과,수량성 OK! 초세 Very good!! 더하드
바이러스(ToMV, TYLCV(IR)), 잎곰팡이병(Pf), 선충(N)에 내병충성 품종이다. 중생종으로 평균과중 23~27g 내외의 대과종 장동형 미니 토마토이며 초세가 강하면서 이상줄기 발생이 적어 재배가 용이하다. 또한 수량성이 우수하고 경도가 강하여 저장성이 우수하며, 열과 발생이 적으며 상단 화방에서도 꽃 수가 과다하지 않아 불량소과 발생이 적으며 과형이 정연하다.

 

 

 

  (주)팜한농  
균일한 크기 열매가 오래오래 열리는 티탄대박고추
바이러스·탄저병 등에 강한 전천후 복합 병 저항성 고추로 환경에 잘 적응해 작황의 기복이 적고, 잎이 작고 절간도 짧아 재배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 중간 매운맛의 대과종으로, 균일한 크기의 열매가 후기까지 열려 수확량이 많아 사용 농가에서 만족도가 높다. 


강한 매운맛 티탄스트롱고추
매운맛이 강하고 후기까지 수확량이 많은 복합 병 저항성 고추로 바람들이 및 색택 등 건과 품질이 우수하며 초세가 강하다. 
과 크기가 크고 과중이 많이 나가며 과형이 균일해 인기 높은 제품이다. 

 

바이러스에 강한 티탄불패고추
바이러스에 강하고 재배 안정성이 우수한 복합 병 저항성 고추로 후기까지 착과력이 우수해 수량성이 많으며  과형이 우수하고 균일한 대과종 품종이다. 


노지와 하우스 모두 오케이 올청양고추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TSWV, 칼라병) 저항성 신미계 풋고추로 숙기가 빠르고 과형이 우수하며 수확량이 많다. 노지, 하우스 모두 재배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제농S&T  
고온기 착과력, 수량성 우수! 고품격 대추방울토마토 TS매니
TSWV(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 TYLCV(토마토황화잎말림바이러스), 잎곰팡이병, 반점병에 강한 품종으로 초세가 강하고 엽색이 진하며, 절간길이는 중간정도이다. 봄~가을, 고온기 작형에 우수한 작황을 보이며 꼭지빠짐이 덜하고, 당도가 우수하다. 과형은 대추형으로 상품성이 우수하며, 평균 과중은 23g~25g 정도이다.


고온기 버팀성 강한 여름무의 최강자!! 강자무적
내서성이 강한 편으로 고온기 때 발생하기 쉬운 무름병 발생이 적어 산지 유통인과 농엽경영인이 선호하는 무 품종이다. 고온기 불량 환경에서 발생하기 쉬운 생리장해 현상이 적으며 근피가 곱고 근미맺힘이 양호하여 근형이 우수하다. 월동재배 시 추대가 안정되고 내한성이 우수하여 재배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다. 


뿌리 발근이 좋아 습해 및 건조에 강한 백두외대 파
순도가 좋고 엽색이 진한 교배종 외대파 품종으로 비대성이 좋고 내서성과 내한성이 강하다. 뿌리 발근력이 좋아 습해 및 건조하에서의 장해가 적으며 연백부의 길이가 길고, 재포성이 좋으며 수확량이 좋다는 장점이 있다. 

 





포토뉴스




배너



기술/제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