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구마모토의 ‘그랑멧세 구마모토’에서 5월 22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되는 아시아 주요 농업·축산 전시회 ‘J AGRI 규슈’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관객 등록을 시작했다.
그동안 ‘AGRI WEEK’로 알려졌던 본 전시회는 올해부터 전시회 명칭을 ‘AGRI WEEK’에서 ‘J AGRI’로 변경했다. 이번 전시회는 리브랜딩 후 첫 개최로, 리브랜딩을 통해 전시회의 국내외 정체성을 통일하는 대담한 첫 행보를 보일 예정이다.
J AGRI 규슈는 지난 제1회 전시회에서 25개국 1만7000명 이상의 참관객과 268개 참가사가 모여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에는 2회째를 맞아 더 확장된 모습으로 이탈리아, 싱가포르, 중국, 한국, 대만 등의 업계 리더 기업이 부스 참가해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각국에서 모인 수입상사 및 바이어와 교류할 예정이다.
또한 농업 협동조합, 농업인, 소매업체, 도매업체, 정부 관계자, 대학, 업계 신규 진출자 등 다양한 참관객이 집결해 네트워킹과 조달을 위한 허브로 주목을 모으고 있다.
J AGRI 규슈는 △최신 농기계, 드론, AI/IoT 솔루션 및 식물공장 기술을 전시하는 스마트 농업 전시회(J AGRI TECH) △혁신적인 원예 및 비료/토양 솔루션을 제공하는 농업 자재 전시회(J AGRI SUPPLY) △가축 사육 및 공급의 발전에 초점을 맞춘 축산 자재 전시회(J AGRI LIVESTOCK)까지 3가지 전문 전시회로 구성돼 있다.
J AGRI 규슈의 특징은 도쿄 전시회와 달리 야외 전시장을 설치했다는 점이다. 야외 전시장에서는 제품 전시와 더불어 농기계 등의 라이브 시연 등 매력적이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에도 강력한 참가사 라인업을 자랑해, 지난해 NTT 데이터 간사이 주식회사, 다이킨공업, 어드밴텍 등 유명 브랜드가 성공으로 참가한 데 이어 올해도 일본 국내는 물론 전 세계의 많은 유명 기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J AGRI 전시 사무국의 RX Japan 해외 마케팅 스페셜리스트 오가와 마나미는 “J AGRI 규슈 2024의 참관객과 참가사를 맞이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리브랜딩을 통해 올해 전시회는 이전보다 더 크고 알찬 전시회가 될 것을 약속하며, 농업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이 한자리에 집결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할 것이다. 업계 관계자 여러분께서는 지금 바로 참관객으로 등록하거나 부스 참가를 예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J AGRI 규슈는 현재 참관객 등록을 시작했으며, 참관을 원한다면 홈페이지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또한 제품과 서비스 전시에 아직 참여하지 못한 기업을 위한 한정적인 잔여 부스도 남아있다. 전시회 부스 확보에 관심 있는 기업은 마찬가지로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