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키클래오042’가 아이들의 바른 성장을 강조하는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을 공개하며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한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키클래오042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키 성장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HT042(황기추출물 등 복합물)를 개발한 경희한의대 교수설립기업 ‘뉴메드(NEUMED)’가 전개하는 어린이 바른 성장 전문 브랜드이다.
HT042는 종근당건강 ‘아이커’, 두드림 ‘아이클타임’, 교원 ‘키클랩’ 등 국내 주요 성장영양제 브랜드는 물론 220년 전통의 독일 비타민 브랜드 로트벡쉔(그로우업바이탈)에도 공급되고 있는 글로벌 원료로, 2023년 기준 주요 거래처들의 매출액이 1347억원에 달하며 지난 10년간 국내외 통합 누적 매출액이 7000억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HT042는 예로부터 궁중에서 귀하게 쓰이던 ‘세자의 보약’ 황기와 시베리아 인삼으로 유명한 가시오갈피가 주원료로 들어가며, 뉴메드는 이들 원료를 백두산 인근에서 직접 재배하는 등 천연물 재배부터 생산, 제품화까지 전 과정을 엄격하게 관리해오고 있다.
키클래오042는 이처럼 키성장 영양제 원료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품질력을 갖춘 뉴메드가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기 위해 만든 제품인 만큼, 더욱 안전하면서도 확실한 키 성장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HT042에 홍삼을 더해 키와 면역력을 동시에 집중 케어하며 “바른 성장”을 지원한다.
키클래오042의 바른 성장이란 단순히 키가 크는 데 그치지 않고, 체내 에너지가 조화롭게 흐르며 근골과 면역력까지 튼튼해지는 전인적 성장을 뜻한다. 이를 위해 키클래오042의 주원료인 HT042는 섭취 초기에는 아이들의 키 성장에 필요한 기초 체력을 키워주며, 장기적으로 더욱 오랫동안 키가 자랄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한다.
실제로 만 7~12세 97명을 대상으로 12주간 HT042를 섭취시켜 본 결과, 섭취 8주 이후부터 월 성장량이 0.59cm에서 1.06cm로 2배 가까이 늘어나는 것이 확인됐다. 처음 8주 동안 건강과 바른 성장에 필요한 면역력과 각종 요소들이 균형 있게 발달한 뒤, 8주 이후부터 HT042의 작용이 본격화되어 키가 성장하는 원리로 3개월분 이상 섭취 시 더욱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HT042는 만 6~8세 140명을 대상으로 6개월간 진행한 2차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골연령(뼈나이)이나 성조숙증 지표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안전한 원료라는 것도 확인됐다. 아이들의 성장 시기는 단축하지 않으면서 면역력과 체력을 끌어올려 자연스럽고 바른 성장이 가능한 것이다.
새롭게 변경된 키클래오042 패키지는 이처럼 아이의 바른 성장을 응원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어린이 캐릭터를 통해 상징적으로 시각화했다. 전면에 기린과 함께 키를 재는 캐릭터를 배치해 ‘키와 면역을 한번에’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HT042 마크를 파란색 바탕에 흰색 글씨로 적용해 주목도를 높였다. 뉴메드 CI도 삽입하여 제품의 정체성을 명확히 하면서 소비자들이 신뢰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신경 썼다.
이 밖에도 키클래오042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신경 및 근육 유지와 수면에 도움을 주는 추천 원료인 마그네슘을 부원료로 보강해 어린이 건강을 더욱 폭넓게 지원하고자 했다.
뉴메드 관계자는 “키클래오042는 체계적인 연구개발과 임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키성장과 면역을 동시에 잡는 ‘업그레이드된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갈릴레오의 도전정신과 한의학적 지혜가 녹아 든 바른 성장 철학을 이어가며, 소비자들에게 오래 기억되는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동안 패키지 업그레이드로 인해 한시적 품절 사태를 겪었던 키클래오042는 3월 31일부터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된다. 최근 베트남 등 해외 수출이 급증하며 수급 이슈가 완전히 해소되지는 않았으나 국내 온라인 판매를 위해 추가 물량 확보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