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은 지난 5일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농고·농대 취·창업 관계자, 담당교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두드림센터’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년두드림센터’는 농업계학교(농고·농대)의 산학협력을 지원하고, 농고·농대 학생에게 농산업 취·창업 정보제공·멘토링 지원, 정부 및 지자체 정책정보 제공 등을 통해 농산업 분야 진출 촉진과 유입 확대를 위한 온·오프라인 농산업 취·창업 서비스 플랫폼이다. 설명회는 ‘청년두드림센터’ 소개, 카페 이용안내, 의견수렴 등으로 진행되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농고 취업 담당자는 “그동안 취업 박람회에서는 농산업 관련 업체의 참여 부족으로 취업의 어려움이 있었다”라며, “「청년두드림센터」를 통한 우수 농산업 업체 발굴로 취업난 해소를 기대하며, 취업뿐만 아니라 농산업 창업 부분에도 많은 지원을 해달라” 고 말했다.
농정원은 “「청년두드림센터」를 통하여 농업계 산학협력 네트워크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 농고·농대생이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게 지원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청년두드림센터 카페(https://cafe.naver.com/dodreamstory)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내용은 청년두드림센터(1833-397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