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의학계에서는 체중 감량의 딜레마로 고민하는 이들을 돕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엠브이핏’이다.
엠브이핏은 RF 기술과 EMS 기술을 결합한 장비로, 고주파를 사용하여 지방을 분해하고 체내 깊은 곳까지 열을 전달하여 지방세포를 효과적으로 감소시키는 동시에 근육을 자극하여 탄력을 높여준다. 미국 FDA에서 근육 자극기로 승인되어 안전성도 입증되었다.
EMS 기술은 원래 우주 비행사들의 근육 손실을 막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지만, 이제는 체중 감량과 바디라인을 개선하려는 일반인들에게도 효과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엠브이핏의 EMS 기술은 초당 2000번의 근육 수축과 이완을 유도하여, 마치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하는 효과를 낸다.
기존의 다이어트 방법인 비만주사나 약물 치료는 요요 현상이나 근육 저하 문제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엠브이핏은 셀룰라이트 감소, 지방 세포막 개선과 동시에 근육 강화를 유도하여 근육의 질까지 향상시켜 바디 리프팅 효과를 줄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핸드피스를 사용해 복부와 허벅지, 엉덩이, 팔뚝 등 여러 부위를 세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엠브이핏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안전성이다. 핸드피스와의 임피던스 매칭을 통해 에너지를 균등하게 전달하는 임피던스 체크 시스템, 시술 중 불편함을 느낄 경우 사용자가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유저 스위치 기능, 실시간 온도 센서를 통한 피부 보호, 피부 표면 쿨링 시스템 등 4단계의 안전장치가 있어 시술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사고를 사전에 차단한다.
그러나 아무리 우수한 장비라도 그 효과를 최대한 누리기 위해서는 해부학적 지식과 장비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전문가와 함께하는 것이 중요하다.
누클리닉 이소현 대표원장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체중 감량과 바디라인 개선은 정확한 과학적, 의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진행해야 한다. 엠브이핏과 같은 새로운 기술의 도움을 받고 싶다면 이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숙련된 전문가와 상담하여 안전성을 확인하고 시술을 진행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