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일)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2012 대한민국 국제농기계자재 박람회 성료

국내외 363개 기업 참여, 31만 6369명의 관람기록 세워

지난 10월 30일부터 5일 동안 충남 천안시 천안삼거리공원에서 열린 2012 대한민국농기계자재박람회가 성료됐다.

‘미래농업의 원동력, 세계로 가는 KIEMSTA’를 주제로 한 이번 박람회는 22개국 363업체에서 9개 전시장에 재배관리, 경운정지, 수확기계, 작업기, 축산기계, 대기업, 이앙·파종·임업기계, 시설기계 분야에서 다양한 첨단 농기자재를 선보였다.

이번 박람회는 31만 6369명의 관람기록과 585억원의 경제유발효과 등 대기록을 세우는 등 많은 화제를 낳았다.

페막식에서 성무용 천안시장은 “그동안 박람회 준비에 헌신적으로 일해 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박람회 성공개최를 계기로 천안은 전국 최대 농업기계 물류단지로 발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상헌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이제 KIEMSTA는 명실상부한 아시아 최대 국제농업기계자재박람회로 자리매김 됐다”며 “앞으로 미국,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에 이은 세계 5대 박람회 진입을 이루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농기계 선진국인 미국과 일본, 이탈리아, 독일 등 전 세계 23개 국가에서 해외 66개, 국내 297개 등 363개 기업이 참여했다.

5일 동안 1956회의 구매상담을 통해 1억3216만달러의 수출상담과 계약을 성사시켜, 국내 농기계제조업체의 수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다. 중고농기계 전시 및 경매에서도 27대, 2억8400만원의 거래가 추진되는 성과가 나타났다.

역대 농업분야 관련 국내 전시회 중 최대 규모며, 관람객, 박람회장 규모, 전시부스 등 모든 면에서 기존의 미국 루이빌(Louisville), 독일 하노버(Hannover), 프랑스 시마(SIMA), 이탈리아 에이마(EIMA)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5대 농기계박람회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부대행사로 펼친 국제농기계학술심포지엄, 수출 및 바이어지원상담, 첨단농업홍보관 및 임업기계홍보관, 농업기계교육훈련사업 평가회, 농기계연시 및 체험관, 중고농기계 전시 및 경매행사 등에도 관람객들의 호응이 높았다.

조직위원회는 당초 예상관람객을 지난 2010년 관람객수 23만명을 웃도는 30만명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누적입장객이 개막 이틀 만에 목표의 50%에 육박하는 14만 4700명을 기록했고, 당초 전망치 30만 명을 웃도는 31만 6369명(외국인 3489명 포함)이 박람회장을 찾는 성과를 거뒀다.

무엇보다 박람회의 주인공들은 국내외 농기계자재기업에서 선보인 규모와 기능 면에서 다양한 농기자재들이었다. 이번에 많은 관람객들을 맞이한 업체들은 홍보와 비즈니스 효과를 톡톡히 본 것으로 알려졌다.

2년마다 천안에서 개최되는 KIEMSTA는 2014년 10월 28일부터 11월 1일 다시 농기자재의 축제를 벌일 예정이다.

대동공업 RX 700

고출력 저연비 트랙터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2013년형 RX시리즈 트랙터이다.

Tier-4 배기가스 기준을 만족하는 엔진 탑재로 친환경 고출력 저소음을 실현했다.

연비개선으로 경쟁사 대비 최고의 연료절감 효과를 보여준다. 최고속도 39km/h이며 ESC(Engine Speed Control) 적용. 전기종에 전자유압장치를 제공한다.

의자 뒤 수납공간, 편리한 캐빈 출입문, 와이퍼 시야성 개선 등 다양한 캐빈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국제종합기계 Luxen 시리즈

럭셔리하고 힘센 트랙터

‘럭셔리하고 힘쎈’ 트랙터의 전형이다. 작업자를 위해 웰빙 사양들을 채택한 프리미엄급 럭센 트랙터는 여유있는 PTO 마력과 아늑하고 편안한 실내공간이 특징이다.

100마력, 90마력의 존디어 엔진을 탑재했고 라이트를 추가해 시야가 확대됐다.

95마력, 75마력, 80마력 직분식 엔진을 탑재한 Luxen 트랙터 시리즈는 동급 대비 최고급 사양 채택을 자랑하고 있다.

 

동양기계 TX 1500

기술력 집약. 최고급자재의 명품 트랙터

145hg급 퍼킨스 전자제어엔진을 탑재했다. 독일 ZF사에서 직수입한 연속 가변 변속기(무단변속기)를 탑재했고 유체댐퍼가 엔진충격과 진동을 최소화한다.

전륜 서스펜션-유압식으로 도로주행시 안정감을 유지하며 내구성 및 견인력을 증대한 래디얼 타이어를 채용했다.

유압 미사용시 유압동력 손실을 최소화하는 Load Sensing 시스템과 120ℓ/m의 대용량 유압 시스템을 갖췄다.

제어 모니터, 후방 카메라, 최고급 에어 서스펜션 의자가 편리함을 더해준다.

 

LS엠트론 T6000 시리즈

강력한 엔진으로 우수한 연비 실현

클러치 조작 없는 전자유압 방식의 파워 시프트 트랜스 밋션 장착으로 작업 능률을 높여준다.

8단까지 클러치 작동없이 작동 버튼으로만 변속되는 무단변속장치를 장착, 작업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전·후진 파워 셔틀은 클러치 조작없이 손끝으로 가볍게 조작할 수 있어 로더 등 전·후진 반복이 많은 작업시 매우 편리하다.

또 급속 인칭기능을 적용해 출발이 부드럽다. 강력한 파워의 전자식 연료분사장치를 장착해 우수한 연비와 저소음, 저진동을 실현했다.

 

아세아텍 방제기

빠르고 효율적인 살포로 방제 쉽게

혼자서 살포작업이 가능하고 실린더로 작물높이에 따라 50~140cm까지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노즐 막힘 방지를 위한 특수 스테인레스 노즐을 채택했다.

분류식 약액교반으로 탱크내 침전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4륜조향 시스템을 채택했고 최대 20마력의 강력한 뱅가드 엔진을 탑재했다.

편리한 조속레버시스템이 돋보이며 넓고 안락한 운전석 및 파워스티어링을 갖췄다.

 

두루기계 DR-1400A(감자·양파 수확용)

땅속작물 수확의 강자

재배환경과 작물에 따라 굴취날 형태를 선택할 수 있다. 또 작물보호대 부착으로 작물손상을 줄일 수 있다.

작물모음판이 장착돼 있어 수집이 편리하다.

동력을 좌우 양측으로 전달해 안정성을 확보했고 컨베이어체인에 작물보호용 고무호수 피복도 가능하다.

 

대경정공 DK-4040-HD-EB(알루미늄 전동 운반차)

가볍고 견고한 맞춤 운반기기

농작업 환경개선 편이장치로서 정부지원 대상품목이다. 알루미늄으로 제작하여 취급이 용이한 초경량 제품이다.

전동모터 직접구동방식으로 고장이 적고, 조작이 간편한 친환경 제품이다. 220kg 하중/20도 경사 등판 능력을 지녔다.

작물별 특성 및 작업환경을 고려해 원하는 사양과 디자인으로 맞춤제작이 가능하다.

 

SB산업 포도·참다래 전용 다목적 전동운전차

고급 컨트롤 탑재해 운전조작 편리

전동운반차의 생명인 고급 컨트롤을 탑재해 사용이 편리하다. 4륜구동을 채용해 편리한 운전조작이 가능하다.

부드러운 가·감속과 급발진 방지 기능이 있으며 강력한 파워 기능을 자랑한다. 경사 내리막길에서 자동 감속 제어가 가능하다.

또 전·후진 기능, 속도조절기능이 있으며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B.D.I)이 있어 편리하다.

 

삼성농기 죠인트식 비료살포기

세계가 인정한 첨단기술 내재

삼성농기의 2012년 최신형 죠인트식 비료살포기는 기아박스가 통 안에 있어 규산질비료 살포가 용이하다.

작업높이가 낮아 살포작업이 편리하다. 또 내구성이 우수하고 분해조립이 용이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두께 10mm 반투명의 강력한 플라스틱 재질, 양조절 시스템, 하부구조가 모두 스테인레스로서 휘날림을 방지하는 살포폭 조절판을 탑재했다.

 

 

신화정공 신화동력파종기

과학적 파종으로 최상의 발아조건 형성

상추, 무, 갓, 당근, 배추, 우엉, 대파, 양파, 부추, 시금치, 알타리, 열무, 단무지무, 엇갈이배추, 쑥갓 등의 씨앗을 파종할 수 있다.

로울러 방식으로 제작된 외주면이 매끄러운 스텐레스강 앞바퀴와 뒷바퀴가 흙을 파지 않고 평탄하고 안정된 작업을 가능케 한다.

특히 로터리 작업으로 부풀어 오른 흙을 씨앗을 뿌리기 전에 앞바퀴가 1차로 다지고 씨앗을 뿌린 후 흙을 덮고 뒷바퀴가 2차로 다시 다지므로 보습효과 등 최상의 발아조건을 형성한다.

흙을 파고 씨앗을 심고 흙을 덮고 진압하는 과정이 한번에 이뤄지며 최대 16여열까지 파종할 수 있다. 정밀한 파종의 결과로 솎아내기를 적게 하므로 90% 이상의 인력이 감소된다.

 

불스 휴립복토기(마늘·양파 전용)

3가지 작업을 한번에 OK!

불스의 마늘·양파 전용 휴립복토기는 두둑형성과 약액살포, 비닐피복까지 3가지 작업을 한꺼번에 해내 농가의 바쁜 일손을 덜어준다.

이와 함께 불스는 수박·호박전용 휴립복토기, 고구마·감자전용 휴립복토기를 선보이고 있다.

또 비닐피복기, 자동방제(전자클러치) 호스릴, 무한궤도형 동력운반차, 볍씨발아기, 마늘줄기절단기 등이 편리한 영농작업에 도움을 준다.

 

흙사랑119 트랙터 견인형식 광폭살포기

초고압 살포 대표기종

수직 200m, 수평 1km 이상 호스로 이송 가능하며 최대 방사거리는 35m이다.

1km 연결시 펌프 압력이 20bar이며 방사 노즐 압력 및 유량은 157ℓ/min at 5.5bar를 기록한다.

농협융자 928만원이 가능한 정부지원 융자기종이다.

흙사랑119의 광폭살포기는 수압으로만 미립자 분사 30~40m가 된다.

 

신동물산 생생점적 시스템

빠르고 정밀하게 광폭으로 관수

신동생생점적은 점적관수 투수속도를 지중관수에 일반 점적의 4배속, 지표관수에 2배속으로 빠르고 정밀하게 광폭으로 관수하며 막힘없이 오래 쓰는 특허 신제품이다.

생생 점적관수는 적은 양의 물로 넓은 면적에 동시 균일관수를 할 수 있다. 또 병충해 발생을 억제해 무공해 우수농산물 생산이 적합하다.

수확시기를 조정해 소득증대, 수확량 증가에 용이하고 경사지 관수기능, 시간 및 노동력 절감을 이룰 수 있다.

 

한국푸라우대창공업 트랙터-회전쟁기

수입품보다 회전력 뛰어나다

원할한 회전으로 유압회로에 무리를 주지 않으며 수입품보다 회전력이 뛰어나다.

한번의 유압레버 작동으로 쟁기 몸체를 부드럽게 180도 회전시키는 원터치 방식이라 편리하다.(유압흡수장치 부착) 신형 회전쟁기에는 사용중 편리한 각도 조절장치 및 유격조절장치가 부착되어 있다.

또 고품질 강관과 특수강으로 제작돼 내구성이 뛰어나다. 쟁기크기와 마력수에 따라 작은볏 큰벼분리가 되며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출고한다. 보통 쟁기보다 2.5배의 작업능률을 발휘한다.





포토뉴스




배너



기술/제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