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보화학이 독특한 신입사원 연수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 전직원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직원들의 자질 함양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성보화학은 최근 입사한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지난달 9~10일, 1박 2일의 일정으로 ‘성장’을 주제로 홍천 힐리언스 선마을에서 신입사원 연수를 진행했다. 힐리언스 선마을은 강원 홍천군 서면 종자산 250m 산기슭에 위치한 최적의 힐링장소로 음주 및 흡연은 금지되며,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차단된 디지털 디톡스를 추구하며 저염식의 건강식단을 제공하는 웰메이징 힐링 센터이다.
그 동안 회사 업무와 조직 생활에 적응하느라 힘들었을 신입사원을 격려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연수기간 동안 산림치유워킹, 와식명상, 숲속요가등 자연속 체험 프로그램과 핵심가치 전파, 조직에서의 소통강의, 선배와의 대화시간 등의 프로그램을 접목시켜 일반적인 연수방식에서 벗어나 신입사원의 내적인 성장을 통한 조직몰입도 향상에 포커스를 맞춰 진행했다.
현창호 경영기획팀장은 "각각 다른 직무를 수행하고 있는 동기들이 전부 모여 서로의 어려움을 공유하는 좋은 기회였으며, 신입직원들의 성장을 위해 이번 연수가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참가자들도 "잠시 회사생활에서 벗어나 휴식과 재충전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앞으로 더욱 업무에 매진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성보화학은 이와 함께 지난달 1~3일까지 충북 단양 대명리조트에서 ‘도약하는 성보, 하나되는 우리’라는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2016년 신규 제품에 대한 설명 및 균충초별 시장현황 진단, ‘새로운 변화와 도전’에 대한 분임토의 등이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