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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유통

‘2016 Buy Korean Food' 개최

1억4600만불 신규 수출상담 창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831일 양재동 aT센터에서 국내 최대 규모 식품 전문 수출상담회인 2016 바이어코리아푸드(이하 BKF)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2009년부터 시작한 BKF는 해외 대형유통업체수입 바이어와 우리 농식품 수출업체 간의 1:1 매칭 수출상담회로 국내에서 전 세계 식품 바이어를 한자리에 만날 수 있는 행사로 자리 잡았다.

 

22개국 163명의 바이어 참여

올해 BKF에는 농식품 수출 주력시장인 일본, 중국, 미국은 물론 신흥시장인 중동, 남미까지 총 22개국에서 163명의 바이어가 참여해 290여 수출업체와 14600만불의 수출 상담이 이뤄졌다. 특히, 최근 검역협상이 완료되어 대중국 수출이 확대되고 있는 삼계탕은 건강식으로 영유아식 및 보양식으로 수입 및 유통을 원하는 바이어의 관심이 집중되었으며, 연내 TV 홈쇼핑과 유통매장을 통한 판매확대를 약속했다. 또한 한국산 농산물 원료를 사용한 메밀국수, 건조고구마 스낵, 곡물 건강식품 등 기존 제품과 차별화 할 수 있는 제품군의 증대로 바이어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한편, 상담회 이외에도 중국 제1의 온라인 브랜드인 알리바바 마켓플레이스 입점 설명회, 중국미국 식품안전 관련법률 세미나 등 기존 수출업체의 해외진출 다각화를 위한 세미나가 개최되었을 뿐만 아니라 현지화사업샘플통관지원컨설팅관 운영을 통해 BKF 상담 후 발생할 수 있는 샘플발송 및 현지 수출로의 애로사항 등을 한자리에서 해소할 수 있도록 운영하였다.

유충식 aT 수출이사는 금번 BKF를 통해 많은 수출업체가 우리 농식품 수출을 위한 해외 거래선을 확보하였다앞으로도 발굴한 거래선을 통해 수출계약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개별업체 바이어 초청사업 등 다양한 바이어 초청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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