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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2018년도 ‘농식품 청년 해외개척단’ 100명 선발

대만·카자흐스탄·브라질 등 총 11개 국가 파견

농식품 수출시장의 다변화 사업을 추진하는 농식품 청년 해외개척단의 도전이 시작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식품 수출시장 다변화 사업을 추진하는 동시에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한 2018년도 ‘농식품 청년 해외개척단(AFLO)’ 100명을 파견·운영할 계획이라고 지난 9일 밝혔다.


aT는 지난 해 청년개척단 60명을 첫 해외에 파견 했다.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언어 역량을 기반으로 한 ‘농식품 수출시장 다변화사업’을 통해 신시장 개척을 희망하는 국내 수출업체를 맞춤형 지원함으로써 신규 바이어 발굴, 수출실적 확대, 청년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청년개척단은 각자 매칭된 수출업체의 주력 수출품목에 대해 새로 발굴한 현지 바이어들과의 상담과 홍보를 통해, 미개척시장인 남아공에 두유와 율무차, 이탈리아엔 떡볶이와 조미김, 카자흐스탄에는 유자차와 인삼 등을 최초로 런칭했다. 올해 선발되는 청년개척단 4~6월 30명, 7~8월 30명, 9~11월 40명 등 총 100명을 대만, 말레이시아, 카자흐스탄, 브라질, 남아공, 폴란드 등 총 11개 국가에 파견할 계획이다. 선발에는 학력 제한이 없다. 농식품 분야에 관심과 역량이 있는 만 34세 이하의 청년이 대상이다. 영어 우수자와 제2외국어 가능자를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청년들이 해외문화를 체험하는 단순한 경험이 아니라 파프리카, 김치, 막걸리, 고추장, 딸기, 우유 등 다양한 우리 농식품 수출마케팅을 현지에서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청년들의 아이디어가 고스란히 업무에 반영돼 성과로 창출되는 프로그램”이라며 “청년개척단 운영사업을 통해 농식품 수출업계에는 새로운 시장을 제공하고 청년들에게는 일자리 창출 등 스스로 미래를 개척하는 윈-윈 프로그램이 되도록 aT가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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