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펌프주식회사(대표이사 김춘강)이 경량화된 플라스틱 부품을 채용한 전수로 배수용 펌프인 파워펌을 8월부터 본격 출시했다.
파워펌은 오랫동안 LG전자에 가전모터를 공급해 온 ㈜씨앤엠에서 직접 제작한 모터와 펌프로, 주요 용도는 목욕탕 청소용, 저수조 및 수족관 청소용, 씽크대 오수처리용, 건물 지하 배수, 각종 잔류수 제거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유체 압력으로 인한 오작동에 견고한 구조
구조 및 디자인 특허 출원중
모터 제어부와 전원선을 제품의 상부에 위치시켜 펌프 운전시 발생하는 진동과 토출구로 전송되는 유체의 압력으로 인한 오작동에 견고한 구조를 지니고 있다. 현재 특허 출원중에 있으며(출원번호:제 10-2019-0090446호), 힘쎈 국산 파워모터의 이미지를 강조한 디자인에 대해서도 디자인 특허 출원중에 있다(출원번호 : 제 30-2019-0022050호). 아울러 200W과 350W를 외관 색상으로도 쉽게 구분하기 위해 펌프 상부의 헤드커버 색상을 붉은색(200W) 과 검정색(350W)으로 다르게 한 것은 제품 디자인의 또 다른 포인트라 할 수 있다.
누수로 인한 모터 소손의 문제점 해결
물과 접촉하는 접액부의 재질을 고강도 플라스틱 재질과 알루미늄 재질을 적용하여 물 속에서 부식되는 문제점을 해결함과 동시에 제품무게의 경향화를 실현시켰으며,탱크내의 잔수를 완전히 제거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펌프 하부에 조립되어 있는 스트레이너를 제거할 경우 탱크바닥의 잔수를 거의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펌프의 가장 중요한 밀봉부품인 미케니컬 씰을 독일에서 직수입한 부품채용으로 누수로 인한 모터 소손의 문제점을 해결한 제품이다.
파워펌 제품은 200W 및 350W의 출력으로 비자동(~M), 플로트 스위치(~MA) 타입,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편리한 수직형 레벨수위치 타입(~MLA)으로 출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