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이하 축산물인증원, 원장 김진만)은 축산물HACCP 인증․준비업체의 폭넓은 정보 전달 및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안심축산물HACCP 바로알기’(가공․유통/농장․사료분야)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안심축산물HACCP 바로알기’는 축산물인증원 홈페이지 및 유선을 통한 실제 기술상담 사례 및 농장HACCP적용 우수사례 등을 수록하였다. 축산물인증원은 이 책자를 본‧지원 방문상담고객 및 필요 민원인에게 우편 등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2015년까지는 분야 구분없이 ‘기술상담사례집’ 한권으로 발간하던 것을 올해에는 가공‧유통분야, 농장‧사료분야로 이원화해 각 분야별로 제작했다. 또한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전문정보를 질의 형식으로 알기 쉽게 소개돼 있다.
‘안심축산물 HACCP 바로알기’ 사례집은 축산물인증원 홈페이지(www.ihaccp.or.kr) 고객센터 자료실에서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축산물인증원 강두열 HACCP교육센터장은 “축산물의 위생 안전성 확보로 소비자의 신뢰를 유지하고, 보다 실효성 있는 기술지원을 통하여 업체(업소‧농장)가 HACCP운용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적극적인 노력과 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