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에스펌프(주)(GS펌프, 대표이사 김춘강)가 고양정 스프링쿨러용 펌프(GU-1004M)의 출시를 4월부터 시작했다.
신제품 GU-1004M은 파워펌 브랜드로 오랫동안 LG전자에 가전모터를 공급해 온 ㈜씨앤엠에서 직접 제작한 제품이다. 주요 용도는 밭작물을 위한 스프링쿨러와 높은 압력이 필요한 농업용수 이송에 사용된다.
GU-1004M은 오랫동안 LG전자에 적용해 왔던 ㈜씨앤엠의 모터기술과 펌프설계 노하우를 반영해, 최소 11가지 이상의 엄격한 품질 인정시험 항목들을 통과하고 기존업체에서 출시해 온 스프링쿨러 펌프가 가지고 있는 부족한 부분들의 보완을 통해 고객들에게 가성비 최고의 펌프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성능에 있어 주요 사용범위인 압상 25m에서 동급 최고의 양수량인 190ℓ/min로 타사 대비해서 20% 높은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흡상 조건 5m에서 동급 타사대비 가장 뛰어난 3분대에 자흡이 가능한 펌프이다. 다시 말해 흡상과 압상이 모두 뛰어난 최고의 성능을 가진 펌프라 할 수 있겠다.
높은 압상으로 인해 파손될 우려가 있는 임펠러는 스테인레스 재질을 적용하고 있으며, 각각의 임펠러 베인을 최소 3개의 긴 연속 용접하는 시밍용접 공법을 적용해 임펠러 베인의 고정을 견고하게 했으며 동시에 베인 사이로 누설되는 양을 없애 뛰어난 펌프효율을 가지고 있다.
또한, 물이 접촉하는 접액부인 펌프케이싱과 모터 브라켓 부품을 전착도료에 담가 외부는 물론 내부까지 균일하게 도장하는 전착도장(electrophoresis coatin) 공법을 적용해 방청성이 뛰어나며 도면두께를 균일하게 하여 장시간 운전시에도 녹이 적게 스는 공법을 적용하고 있다.
GS펌프 관계자는 “무한한 가능성과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파워펌"은 최근 광고 중인 천하장사 이만기의 강한 이미지와 걸 맞는 강력한 모터, 강력한 스프링쿨러 펌프 개발을 통해 국내시장에서 생활용 주요제품의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올 해 말까지 약 100가지 모델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앞으로 생활용 펌프 솔루션 메이커로 자리잡아 고객에게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다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