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동방아그로가 성주시 참외농가를 대상으로 지난 10일 성주 실내체육관에서 뿌리혹선충에 관한 기술교육과 신제품인 철벽수비 입제 출시회를 진행했다.
철벽수비 입제는 뿌리로 침입한 선충에 대해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낮은 농도에서도 우수한 뿌리 속 침입억제 효과를 발휘한다. 뿐만 아니라 토양수분, 관수량, 선충 밀도 등 다양한 환경조건에서도 약효가 안정적으로 발현된다. 또 이원합제로서 진딧물, 가루이 등 지상부 해충의 초기밀도를 경감 시켜줄 수 있기 때문에 방제 측면에서 경제적인 약제이다.
이 날 행사에는 그 동안 선충에 대한 농가의 고민을 보여주듯 약 500명이 넘는 많은 농가가 참석했으며, (주)동방아그로가 새롭게 선보인 철벽수비 입제는 지하부 해충에 대한 우수한 효과와 지상부 해충 초기밀도 억제효과 등으로 인해 참석자들로부터 상당한 호응을 얻었다.
(주)동방아그로 관계자는 “작물의 고품질 생산과 안정적인 수확을 위해서는 정식전 처리가 매우 중요하며, 철벽수비 입제는 작물 정식시 지상부, 지하부 해충을 동시방제가 가능한 약제”라며 “정식 전 1회 처리로 우수한 방제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주)동방아그로는 앞으로도 농가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작물 병·해충의 효과적인 방제와 농가성장에 기여하고, 작물보호제 시장을 옳은 방향으로 이끌어가는 선도기업이 되겠다”고 강조했다.